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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업으로 살아남기 '장기적인 성공을 위한 필수 6가지 전략'

스타트업엔 2023. 2. 13. 16: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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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는 것은 항상 위험하다. 독특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신생 기업은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그것을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하기 마련이다.

 

그러나 올바른 전략과 많은 노력으로 스타트 업은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다음은 스타트업이 생존하고 번창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여섯 가지 필수 전략이다.

스타트업으로 살아남기 '장기적인 성공을 위한 필수 6가지 전략'

◇목표 시장 파악

 

스타트업을 시작하기 전에 목표 시장이 누구인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장 조사를 수행하여 대상 고객이 필요로 하고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구매 동기가 무엇인지,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봐야 한다. 이 정보는 이상적인 고객을 효과적으로 타겟팅하기 위해 마케팅 및 영업 활동을 조정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시장조사는 인구 통계 정보, 구매 습관 및 문제점을 포함하여 대상 고객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해야 한다. 이는 설문 조사, 포커스 그룹 및 기타 시장 조사 기술을 통해 수행 할 수 있다.

 

경쟁업체를 분석하여 목표 시장과 경쟁 방식을 이해해야 한다. 이를 통해 시장에서 작동하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제품 또는 서비스의 고유한 기능과 이점을 고려하고 어떤 유형의 고객이 가장 관심을 가질지 생각해 봐야 한다. 

 

목표 시장을 잘 이해한 후에는 구매자 페르소나 또는 이상적인 고객의 가상 표현을 만들어 노력에 집중할 수 있다. 또한 목표 시장에 대한 가정을 테스트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 소규모 마케팅 캠페인을 시작하거나 소규모 잠재 고객 그룹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하여 가정을 검증하고 필요한 조정을 수행해야 한다.

 

◇강력한 브랜드 구축

 

귀하의 브랜드는 단순한 로고와 태그 라인 그 이상이다. 회사의 가치, 사명 및 성격의 조합으로 경쟁업체와 차별화되어야 한다. 강력한 브랜드는 고객을 유치 및 유지하고 충성도 높은 팔로워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브랜드는 회사의 가치와 사명을 반영해야 한다. 이를 통해 브랜드와 일치하는 일관된 결정을 내리고 가치를 공유하는 고객을 유치할 수 있다.

 

브랜드에 경쟁업체와 차별화되고 대상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고유한 개성을 부여하고, 이는 브랜드의 어조, 이미지 및 메시지를 통해 수행할 수 있다.

 

로고, 태그라인, 시각적 스타일과 같은 브랜드 요소를 모든 마케팅 자료에 일관되게 적용하여 브랜드를 강화하고 인지도를 구축해야 한다.

 

브랜드 스토리는 회사가 존재하는 이유와 회사를 독특하게 만드는 이유를 설명하는 내러티브이다. 웹사이트, 소셜 미디어 및 기타 마케팅 채널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를 공유하여 감정적 수준에서 고객과 소통하면 된다.

 

브랜드 약속은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치이다. 신뢰를 구축하고 품질에 대한 명성을 쌓기 위해 브랜드 약속을 일관되게 이행해야 한다.

 

소셜 미디어, 이메일 마케팅 및 기타 채널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여 관계를 구축하고 피드백을 수집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브랜드에서 원하는 것과 기대하는 것을 이해하고 필요에 따라 조정하는 데 도움이 된다.

 

◇민첩성 유지

 

빠르게 변화하는 스타트업의 세계에서는 변화하는 시장 상황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하다. 새로운 기회에 열려 있고 필요한 경우 전략을 기꺼이 전환해야 한다. 이를 통해 경쟁에서 앞서 나가고 진화하는 고객 요구에 대응할 수 있다.

변화에 개방적이고 필요한 경우 신속하게 전환할 의향이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실험과 실패로부터의 학습을 중시하는 문화가 필요하다.

 

직원들이 새로운 아이디어와 접근 방식을 테이블에 가져오도록 장려해야 한다. 이는 정기적인 브레인스토밍 세션, 해커톤 및 기타 혁신 중심 이니셔티브를 통해 수행할 수 있다.

 

고객으로부터 정기적으로 피드백을 수집하고 이를 사용하여 제품 및 마케팅 전략을 알려라. 이를 통해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와 선호도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스타트업은 관료주의를 최소화하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팀을 작고 효율적으로 유지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고성과 팀을 구축하기 위해 신중한 고용 및 관리 관행이 필요하다.

 

반복적인 작업과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면 보다 전략적인 이니셔티브를 위한 시간과 리소스를 확보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운영을 간소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기술과 프로세스에 투자해야 한다.

 

부서 간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을 장려하여 사일로를 허물고 보다 민첩한 조직을 육성해야 한다. 이는 정기적인 팀 빌딩 활동, 교차 기능 프로젝트 및 열린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수행할 수 있다.

 

◇핵심 제품 또는 서비스에 집중

 

핵심 제품이나 서비스에 집중하는 것은 스타트업이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열쇠이다. 핵심 제품 또는 서비스가 무엇이며 고객을 위해 어떤 문제를 해결하는지 명확하게 정의해야 한다.

 

핵심 제품 또는 서비스를 개선하고 홍보하는 데 리소스를 집중하자. 여기에는 제품 개발, 마케팅 및 고객 지원에 대한 투자가 포함된다.

 

핵심 제품이나 서비스에서 주의를 분산시킬 수 있는 방해 요소에 대해 아니오라고 말해라. 여기에는 새로운 제품 아이디어, 파트너십 및 핵심 제품과 일치하지 않는 기타 이니셔티브가 포함된다.

 

불필요한 기능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복잡하게 만들지 말아라. 대신 고객의 요구에 간단하고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집중하는 것이 좋다.

 

고객의 요구 사항과 선호도를 이해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피드백을 수집해야 한다. 이 정보를 사용하여 핵심 제품 또는 서비스를 구체화하고 개선할 수 있다.

 

장기적인 비전과 사명에 집중하고 단기적인 이익이나 기회에 주의가 산만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훌륭한 팀 구성

 

팀은 스타트업의 중추이다. 적합한 사람을 고용하고 성공에 필요한 지원과 리소스를 제공해야 한다. 강력한 회사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열린 의사 소통, 협업 및 강력한 직업윤리를 장려해야 한다.

 

회사의 가치와 사명을 공유하고 제품이나 서비스에 열정적인 개인을 고용하자. 이것은 응집력 있고 동기 부여된 팀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다양한 기술, 경험 및 관점을 제공하는 개인으로 구성된 다양한 팀을 육성하면 혁신과 창의성을 주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각 팀원의 역할과 책임을 명확하게 정의하여 모든 사람이 자신이 무엇을 책임지고 무엇을 기대하는지 알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팀 구성원 간의 개방적이고 투명한 의사소통을 장려하여 신뢰를 구축하고 오해를 피하라. 이는 정기적인 팀 회의, 일대일 회의 및 기타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수행할 수 있다.

 

팀원들이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새로운 책임을 맡고, 회사 내에서 경력을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최고의 인재를 유지하고 팀에 동기를 부여하는 데 도움이 된다.

 

강력한 직업윤리, 우수성에 대한 헌신,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열정을 보여줌으로써 팀에 긍정적인 모범을 보여야 한다.

 

◇다른 스타트업 및 기업과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협업

 

다른 스타트업 및 비즈니스와 네트워킹하고 협업하면 다른 사람들로부터 배우고, 새로운 고객을 찾고, 새로운 리소스에 액세스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석하고 업계 협회에 가입하여 해당 분야의 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맺는 것은 스타트업에게는 매우 중요한 요소다.

 

업계 이벤트, 컨퍼런스 및 모임에 참석하여 다른 스타트업 및 비즈니스와 연결한다. 이것은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귀중한 연결을 만드는 좋은 방법이다.

 

지역 기업가 그룹, 액셀러레이터 및 인큐베이터에 가입하여 다른 스타트업 및 기업가와 연결되도록 하면, 이 그룹은 종종 이벤트를 주최하고 멘토링과 지원을 제공한다.

 

보완 비즈니스와 파트너 관계를 맺어 도달 범위를 확장하고 서로의 강점을 활용하라. 예를 들어, 기술 스타트업은 마케팅 대행사와 협력하여 제품 홍보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잠재 고객 및 파트너와 연결하여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탐색하라. 이것은 온라인 커뮤니티, 소셜 미디어 및 기타 채널을 통해 수행할 수 있다.

 

온라인 도구 및 플랫폼을 사용하여 다른 스타트업 및 비즈니스와 연결하라. 예를 들어, LinkedIn은 네트워킹 및 전문적인 관계 구축을 위한 훌륭한 플랫폼이다.

 

다른 스타트업 및 기업과 지식과 리소스를 공유하라. 이것은 신뢰를 구축하고 상호 유익한 관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결론적으로 새로운 비즈니스를 시작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지만 올바른 전략과 많은 노력으로 스타트 업은 경쟁 시장에서 생존하고 번창할 수 있다. 목표 시장을 이해하고,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고, 민첩성을 유지하고, 핵심 제품 또는 서비스에 집중하고, 훌륭한 팀을 구성하고, 다른 사람들과 네트워킹함으로써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스타트업엔 유인춘 기자

 

스타트업엔(Startup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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