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뉴스

육아일기도 편리미엄, 우리 아이 성장 스토리 '디아이북' 서비스 론칭

스타트업엔 2020. 11. 6. 12:49
728x90

북켓(Booket)

콘텐츠 스타트업 북켓(Booket, 대표 한아라)은 우리 아이 성장 스토리를 담은 책, 디아이북과 자사몰 북켓닷컴을 론칭한다고 지난 4일 밝혔다.

 

북켓은 누구나 나만의 책을 만들 수 있도록 출범한 스타트업으로 대표상품인 디아이북은 고객 맞춤형 간단한 문답을 토대로, 전문 작가가 스토리를 구성해 만드는 커스터마이징 북이다.

 

서비스는 북켓닷컴을 통해 이루어지며 수기로 쓰던 기존 육아일기를 온라인에서 쉽게 책으로 만들 수 있게 구현한 것이 특징으로 작가와 고객의 플랫폼 역할을 하게 된다. 빅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통해 구성된 백여 가지의 질문지를 채우면 이를 바탕으로 우리 아이가 주인공이 되는 글을 집필한다.

 

해당 서비스는 특별한 내 아이를 위한 퍼스널라이징 선물을 찾는 부모와 언택트 문화 확산으로 증가한 편리미엄족을 타겟으로 11월 5일 오후 2시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한아라 북켓 대표는 “디아이북은 전문 작가들이 참여해 글을 집필하는 만큼 완성도를 담보할 수 있고 온라인 문답만으로 완성이 가능해 기존의 육아일기에 비해 효율적이다”라며 “일반 어플과는 달리 육아일기를 물리적 형태인 책으로 소장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북켓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0 콘텐츠 스타트업 리그에 선정되어 사업화 자금 지원과 특화분야 멘토링 등의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북켓(Booket) 로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