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뉴스

쉽고 빠르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영상공모전 ‘V-Change’ 개최

스타트업엔 2021. 3. 8. 12:04
728x90

장애인에 대한 사회인식 개선 주제로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영상공모전 개최
연중 최우수 참여자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전국장애인권익옹호기관대회 내 시상) 수여
3월 사단법인 그린라이트-비디오몬스터 주관 ‘변화의 시작’ 주제로 첫 스타트

 

왼쪽부터 사단법인 그린라이트 한정재 상임이사, 비디오몬스터 전동혁 대표

사단법인 그린라이트와 비디오몬스터가 2월 26일(금) 협약식을 시작으로 장애인의 사회인식 개선을 위한 영상공모전 ‘V-Change’를 개최한다.

V-Change는 “비디오로 바꾸는 변화”라는 구호 아래 숏폼 영상 제작 플랫폼 비디오몬스터가 제공하는 영상 템플릿을 활용, 영상 관련 전문 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짧은 시간 안에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올 3월부터 9월까지 7개월간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중앙장애인권익옹호기관 △한국장애인개발원(중앙장애아동·발달장애인지원센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KIA가 공동 주최·주관 및 후원 기관으로 참여한다. 매달 바뀌는 주제를 통해 장애에 대한 여러 시각 및 파급력 확대에 노력할 예정이다.

3월 공모전의 첫 번째 주제는 ‘변화의 시작’으로 사단법인 그린라이트, 비디오몬스터 주관 아래 진행된다. 장애에 대한 그릇된 인식, 편견을 바꿀 수 있는 여러 관점의 영상을 만들어 참여하면 된다.

참여 자격은 따로 없으며, 참여는 비디오몬스터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할 수 있다.

매달 3명에게는 △주제 관련 기관장상 △사단법인 그린라이트 회장상 △비디오몬스터 대표상이 주어지며, 수상 실적을 종합해 최우수 참여자로 뽑힌 사람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전국장애인권익옹호기관대회 내 시상), 우수 참여자에게는 사단법인 그린라이트 회장상, 비디오몬스터 대표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또 모든 수상자에게는 비디오몬스터 1년 이용권(50만원 상당)이 지급된다.

사단법인 그린라이트 한정재 상임이사는 “비디오몬스터의 플랫폼으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고, 트렌드에 적합하며 핵심 메시지를 짧고 강하게 담은 다양한 영상들이 모집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새로운 방법으로 시도되는 이번 영상 공모전이 장애인에 대한 사회인식 개선에 이바지했으면 좋겠다”는 뜻을 밝혔다.

 

 

 

스타트업엔 유인춘 기자

 

스타트업엔(startupN)

스타트업 전문매체,스타트업,인터뷰,해외스타트업정보,스타트업기업,투자기관,VC,엑셀러레이터,뉴스,속보,스타트업 미디어,미디어

www.startupn.kr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