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뉴스

월드컵 우승국 아르헨티나 스타트업 생태계는 어때?

스타트업엔 2022. 12. 23. 14:03
728x90
월드컵 우승국 아르헨티나 스타트업 생태계는 어때?

◇아르헨티나 스타트업 생태계 개요

 

아르헨티나 스타트업 생태계는 혁신 분야의 지역 리더로 전 세계적으로 37위에 랭크되어 있으며 2021년부터 긍정적인 모멘텀을 보여주고 있다. 아르헨티나는 남미 스타트업 부문에서도 3위에 랭크되어 있다.

 

아르헨티나의 상위 1,000위 안에 든 도시는 5개이며 아르헨티나의 상위 도시는 전 세계적으로 56위인 부에노스아이레스이다. 부에노스아이레스 다음으로 코르도바가 248, 멘도사가 677이다.

 

아르헨티나는 핀테크, 전자 상거래 및 소매, 에너지 및 환경 스타트업을 위한 이상적인 장소이다. 아르헨티나에서 가장 인기 있는 산업으로, 아르헨티나의 핀테크 스타트업 119개, 아르헨티나의 전자상거래 및 소매 스타트업 68개, 아르헨티나의 에너지 및 환경 스타트업 63개의 샘플이 StartupBlink Map에 있다.

아르헨티나 스타트업 생태계 개요

StartupBlink 글로벌 스타트업 생태계 지도에는 아르헨티나에 497개의 스타트업, 아르헨티나에 8개의 액셀러레이터, 아르헨티나에 20개의 코워킹 스페이스, 아르헨티나에 18개 조직, 아르헨티나에 1개의 리더가 등록되어 있다.

 

아르헨티나는 남아메리카 대륙의 최남단부에 위치하며, 브라질에 버금가는 넓은 국토를 가진 남아메리카에서 두 번째로 큰 나라이다. 전 세계적으로는 러시아, 미국, 브라질, 캐나다, 중화인민공화국, 오스트레일리아, 인도 다음 8위의 넓은 면적을 자랑한다. 아르헨티나는 탱고와 목축 그리고 축구로 유명하며 남아메리카에서 최고의 교육과 문화 수준을 자랑한다. 박물관, 미술관, 극장 등의 문화 수준과 대학을 비롯한 교육 인프라는 매우 훌륭하다. 농업을 기반으로 한 경제구조가 아직 지배적인 국가이지만 다양한 분야에서 스타트업이 등장하고 성과를 보여줌으로써 옛 영광의 기초를 다지고 있다. 

 

 

스타트업엔 김순종 기자

 

스타트업엔(StartupN)

스타트업 전문매체,스타트업,인터뷰,해외스타트업정보,스타트업기업,투자기관,VC,엑셀러레이터,뉴스,속보,스타트업 미디어,미디어

www.startupn.kr

728x90